메뉴 건너뛰기



▲ 칼빈 탄생 500주년 기념부스를 관람하고 있는 성도들


칼빈 탄생 500주년 기념 세미나의 첫번째 시간으로 박용규 목사님(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모시고 "종교개혁자로서의 존 칼빈의 생애"(로마서 11:36)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들었습니다.

박용규 목사님은 시작하기 앞서 존 칼빈의 탄생 500주년을 기념하는 세미나를 새로남교회에서 한다는 것은 큰 축복이자 복된 일임을 말씀하시고 오정호 목사님과 성도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이어 존 칼빈의 삶은 '성령이 이끄시는 삶, 말씀 중심의 삶' 이었음을 말씀하시며 종교, 사회, 문화, 도덕적으로 큰 영향을 일으킨 칼빈의 개혁자적 삶은 이 시대 우리들이 배워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새로남교회에서는 이번 칼빈 탄생 500주년을 기념하여 "칼빈과 한국교회"라는 도서를 출판하였으며 워십센터 1층 로비에 기념 부스를 설치하였습니다.

[3/1 두번째 세미나]
3.1(주일) 저녁예배시간에는 이은선 교수님(안양대학교)께서 오셔서 "목회자 칼빈"에 대해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이은선 교수님은 로마 카톨릭으로부터 종교개혁이 일어날 수 밖에 없었던 배경과 루터와 칼빈의 종교개혁의 다른점, 칼빈의 사상이 장로교에 미친 영향등에 대해 열정적으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3/8 세번째 세미나]
3.8(주일) 저녁예배시간에는 문병호 교수님(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께서 오셔서 "신학자로서의 칼빈"에 대해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