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우울증 극복방법

2008.05.20 10:07

조회 수:4579 추천:2

일상생활에서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법

1. 말없이 참지 않아야 합니다
우울한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이 더 나은 삶은 위해 해야 하는 첫째 일입니다. 전문가나, 부모, 친척, 친구, 이웃, 성직자 등 누구라도 자신이 편하다고 느끼는 누군가에게 최대한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2.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는 좀 기분이 나아질 때까지 큰 결정사항이나 일에 대해 잠시 유보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과 활동을 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갖고 운동을 다면, 정서적인 저항력도 강해 질 것입니다.

  3. 성경책이나 소설을 읽습니다
기분이 우울하고 머리가 복잡할 때는 기술서적이나 복잡하고 어려운 책보다는 성경책이나 가벼운 소설을 읽으며 기분을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잠이 안오면 억지로 잠을 청하지 말고 독서나 산책을 합니다
  우울증이 있으면 밤에 잠을 잘못 자거나 또는 잠을 자도 새벽에 깨는 일로 인해 괴로움을 많이 겪습니다. 하지만 억지로 잠을 청하려고 하면 그 자체가 스트레스가 됩니다. 잠이 안오면 억지로 잠을 청하지 말고 잠이 올 때까지 산책을 하거나 무언가 다른 일에 몰두하도록 합니다.

  5. 오랜 기간 집에 혼자 있는 것을 피합니다
집에 혼자 있게 되면 우울한 기분이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친구나 애인 또는 모임에 나가 이야기도 나누고 어울리면 기분이 훨씬 좋아집니다.

  6. 즐거운 생각을 합니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모든 일에 흥미를 떨어뜨리고, 자신을 무가치한 사람으로 여기게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없애려는 노력과 더불어 자신이 할 수 있는 즐거운 생각을 하도록 합니다

새로남 상담실에서는 여러분들의 우울증에 관한 모든것을 해소해 드리고자 이번주 목요일 저녁에 공개강좌를 실시합니다.
주변의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시: 2008. 5. 22(목). 저녁 7시
장소: 그레이스홀 (워쉽센터 2층)
주제: 우울증